[10초컷 뉴스] 네이버 2년간 이용 안 하면 휴면 계정 전환

이찬주 기자 승인 2023.09.13 07:30 의견 0

각 분야의 뉴스 중 마케팅 측면으로 주목할 만한 소식을 종합하여 전해드립니다.
'10초 컷 뉴스'가 새로운 아이디어와 따끈한 인사이트를 위한 촉매제가 되길 바랍니다. -편집자 주-

(사진=네이버)

■ 네이버 2년간 이용 안 하면 휴면 계정 전환

앞으로는 네이버를 2년 간 이용하지 않으면 휴면 계정으로 전환된다. 네이버는 개인정보 보호법 개정에 맞춰 이 같은 내용의 계정 운영정책을 새로 마련해 15일부터 실시한다. 기존에는 1년 이상 사용하지 않은 경우 휴면 계정으로 전환했다.


■ 쿠팡 없어도 된다... CJ제일제당, 배민과 협업

CJ제일제당이 컬리, 신세계에 이어 배달의민족과도 손을 잡았다. 납품 수수료 인상을 두고 다툼을 벌였던 CJ제일제당이 ‘반 쿠팡 연대’의 보폭을 확대해 나가는 모양새다. CJ제일제당은 배민 퀵커머스인 ‘B마트’ 내 전용관을 신설해 햇반·스팸 등 주요 인기제품을 판매하기로 했다.

(사진=픽사베이)

■ 대형마트 의무휴업 11년… 전통시장 대신 이커머스만 이익

지난 2012년 도입된 '대형마트 의무휴업'이 당초 취지와 달리 전통시장 활성화 효과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소비 활성화 등과 맞물려 온라인 마트와 쇼핑몰 등 이커머스가 반사이익을 누리게 됐다는 분석이다.


■ 공정위, 랜덤박스 정보 제공 안 한 포켓몬코리아 제재

다양한 상품이 무작위로 담긴 ‘랜덤박스’를 판매하면서 관련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포켓몬코리아가 공정위 제재를 받았다. 포켓몬코리아는 랜덤박스를 판매하면서 후보상품 83개에 대한 상품명, 제조국 등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지 않아서다. 포켓몬코리아는 가격과 구성품 가격대만을 고지했다.


■ 메조미디어, 싱귤러와 공식 파트너십 체결

메조미디어는 싱귤러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메조미디어는 글로벌 주요 모바일 측정 파트너(MMP) 6개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 싱귤러는 나이키, 에어비앤비, 아마존 등 글로벌 기업들이 이용하는 마케팅 인텔리전스 플랫폼으로, 데이터를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마케팅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