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컷 뉴스] 틱톡, 미국서 '틱톡 샵' 정식 출시

이찬주 기자 승인 2023.09.14 07:30 의견 0

각 분야의 뉴스 중 마케팅 측면으로 주목할 만한 소식을 종합하여 전해드립니다.
'10초 컷 뉴스'가 새로운 아이디어와 따끈한 인사이트를 위한 촉매제가 되길 바랍니다. -편집자 주-

(사진=틱톡)

■ 틱톡, 미국서 '틱톡 샵' 정식 출시

틱톡이 미국에서 커머스 기능 '틱톡 샵'을 정식 출시한다. 틱톡 샵을 통해 이용자는 추천 피드 '포 유'에서 제품이 태그 된 영상과 라이브를 보고 쇼핑할 수 있다. 또한 제품명을 검색하고 후기를 읽거나, 브랜드 프로필 페이지에서 곧바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아직 한국에서는 출시되지 않았다.


■ 전화번호 알아도 '카톡 친구' 자동 추가 안 된다

카카오톡에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허용’ 옵션이 도입됐다. 기존에는 상대방이 이용자 전화번호를 저장하면 상대방 친구리스트에 이용자가 자동으로 추가됐지만, 옵션을 비활성화하면 다른 사람이 내 전화번호를 연락처에 갖고 있거나 전화번호 검색해 친구 추가를 시도해도 친구 추가가 되지 않는다.

(사진=쿠팡이츠 뉴스룸)

■ 쿠팡이츠, 이용자 4개월 연속 상승... 월 400만 명 회복

쿠팡이츠가 지난달 MAU 400만 명을 회복하며 시장점유율 2위인 요기요(652만 명)를 맹추격하고 있다. 쿠팡이츠는 쿠팡의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쿠팡 와우할인과 세이브배달 할인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하며 더 많은 이용자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시장점유율 1위는 2017만 명을 기록한 배달의민족이다.


■ AI로 쇼핑 동선까지 추천한다

롯데쇼핑은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업스테이지와 생성형 AI MOU를 체결했다. AI로 고객의 구매 이력 패턴을 학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최적의 동선을 입체 화면으로 보여준다. 이르면 연내 롯데백화점이나 롯데아울렛, 롯데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 네이버 '여행지 비교' 서비스 출시

네이버는 여러 여행지의 조건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여행지 비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네이버가 축적해 온 항공권, 호텔, 패키지 등 상품 데이터와 날씨, 즐길거리, 코스 등 여행 콘텐츠를 종합해 여행지 비교 기능을 기획하고 이용자에게 새롭게 선보였다.

저작권자 ⓒ 디지털마케팅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